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셀트리온, 브랜드 사용료 2배 인상, 오너회사 이익 쑥? [기업 브랜드 사용료 기사 소개]

이평가사 2023. 6. 11. 17:25

https://v.daum.net/v/20230609114622270

 

[단독] 셀트리온 '간판값' 2배로…오너회사 이익 '쑥'

셀트리온그룹의 지주사인 셀트리온 홀딩스가 계열사한테서 받는 브랜드 사용료, 이른바 '간판값'을 2배 올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. 이번이 첫인상이라고 하는데, 서정진 회장의 개인회사격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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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관련 기사 요약]

 

1) 셀트리온 홀딩스(지주사)는 셀트리온 로고 등 상표를 사용하는 대가로 계열사 5곳으로부터 브랜드 사용료를 받고 있음.

 

2) 셀트리온 그룹 브랜드 사용료 산출방식 : (매출 - 특수관계인 매출 - 광고선전비) × 요율(0.20%)

 

3) 브랜드 사용료율은 지난해까지 0.10%였으며, 올해 2배 상승

 

4) 셀트리온홀딩스는 서정진 회장이 97.19%를 소유한 사실상 개인회사로, 브랜드 사용료율 변동으로 올해 브랜드 사용료 수익이 2배 이상될 전망

 

https://www.edaily.co.kr/news/read?newsId=02679766635640080&mediaCodeNo=257&OutLnkChk=Y

 

셀트리온, 브랜드 사용료 인상…“감정평가법인 검토 따른 것”

셀트리온그룹은 셀트리온홀딩스가 브랜드 사용료를 인상한 것은 감정평가법인의 검토에 따라 적절한 요율은 산정한 것이라고 9일 밝혔다.셀트리온 CI (사진=셀트리온)셀트리온홀딩스는 브랜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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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) 이러한 셀트리온홀딩스의 브랜드 사용료 인상은 감정평가법인의 검토에 따라 산정한 것으로 밝힘

 

6) 셀트리온홀딩스2021년 2월 셀트리온으로부터 회사 소유의 상호, CI(Corporate Identity), 로고 등의 상표권을 269억원에 양도 받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