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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드 사용료 관련 기사, 현대엔지니어링(현대ENG)
기사요약 : 현대건설, 현대엔지니어링, 힐스테이트, 브랜드사용료
1)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 브랜드 사용료 계약을 체결(2023년 1년간, 약107억 5,700만원)
2) 브랜드를 통해 창출한 연 매출의 0.4%를 브랜드 사용료로 지급 (1년 단위, 현대엔지니어링 → 현대건설)
3)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를 사용하기 시작한 건 2015년도 부터
4)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사용한 주택 부문 매출이 증가하면서 사용료도 증가
5) 하지만, 미분양 등에 따른 주택사업이 불안해지며 늘어난 사용료는 부담될 전망
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를 사용하기 시작한 건 지난 2015년부터다. 설계와 플랜트 사업에 집중했던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4년 현대엠코와 합병을 통해 주택 사업을 확대했다. 당시 현대엠코의 주택 브랜드 ‘엠코타운’이 있었지만, 인지도가 낮아 힐스테이트를 대신 사용하기 시작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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