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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드 사용료 관련 기사, 포스코인터내셔널
기사요약 : 포스코인터내셔널, 대우상표권, 위니아대우, 브랜드 사용료율
1)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특허청에 대우 상표권과 브랜드 로고를 재출원(갱신)
2) 1999년 IMF사태 이후 대우그룹 해체로 대우 상표권→ 포스코인터내셔널로 이전(국내외 163개국, 총 3,483건의 대우 관련 상표권 등록,보유중)
3) 위니아대우(현 위니아전자, 구 대우전자) 2003년도부터 해외 매출액의 0.5%를 브랜드 로열티(상표권 사용료)로 지급, 작년 기준 국내외에서 거둔 대우 브랜드 로열티 수익은 약91억원, 올해는 약95억원 수준 예상
4) 대우 브랜드는 베트남, 중동지역 등 해외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음. 반면 국내의 경우 대우조선해양, 대우건설, 타다대우상용차 정도만 사명에 '대우' 를 사용중
5)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대우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유리, 관리하기 위해 브랜드 관리 내규를 규정하고 브랜드관리위원회를 운영중
[브랜드 사용료, 상표권 사용료 대표 질문]
[브랜드 사용료, 상표권 사용료 감정평가 엑스퍼트 상담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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