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[기사 요약]
1. 순수지주사로 출범한 OCI홀딩스가 OCI 등 계열사로부터 상표권(브랜드) 사용료를 받기 시작
2. 회사는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▲OCI ▲OCI스페셜티 ▲OCISE ▲OCI정보통신 ▲OCI파워 등 5개사와 총 31억8100만원 규모의 브랜드 사용거래 계약을 체결. 해외 계열사 3곳도 합치면 총 8개사와 거래
3. 국내 계열사 중 브랜드사용료를 가장 많이 지불한 곳은 반도체와 배터리 소재 사업을 담당하는 OCI (지난해 브랜드사용료 25억9100만원을 지급, 전체 수취액 중 81.5%를 차지)
4. 브랜드 사용료 산출방식 = (계열사 매출 - 광고선전비) × 0.2% = 상표권 사용료
[관련 기사]
728x90
반응형
'감정평가 Keyword > 상표권(브랜드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하이트진로, 상표 사용료 법인세소송서 2연승 (0) | 2024.07.04 |
---|---|
NH투자증권, 과도한 농협중앙회 지원 "주주가치 훼손 (0) | 2024.07.04 |
카카오프렌즈 캐릭터 '젊은 골퍼' 잡았다, 사용권 가치는 (0) | 2024.06.25 |
"왜 같은 이름 쓰나" 수지 소속사 '숲' 상표권 가처분에 난감해진 SOOP (0) | 2024.06.19 |
[판례연구] 타사의 방식 차용해 산정한 상표권 사용료, 세법상 시가로 볼 수 없어 (0) | 2024.06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