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[기사 소개]
https://www.sisajournal-e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03775
[기사 요약]
1. SK는 'SK 브랜드'를 사용하는 모든 국내 계열사 및 합작법인으로부터 (매출 - 광고선전비) × 0.2%를 브랜드 사용료를 받고 있음. → 계열사들의 매출이 많아지면 상표권 수익도 늘어나는 구조
2. SK하이닉스는 그룹 내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큰 만큼 그동안 브랜드 사용료 역시 많이 내왔음(매년 600~700억)
3. 올해 상반기 SK(주)가 계열사로부터 받은 브랜드 사용료는 1,720억원(최근 3년간 가장 큰 금액)
4. 지금까지는 계열사 증가로 상표권 수익도 늘어난 셈이나, 앞으로 계열사를 늘리는 것에도 한계가 있음.
728x90
반응형
'감정평가 Keyword > 상표권(브랜드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세아그룹 “상표권 분리, 브랜드 관리목적… 총수일가 부당지원 아냐” (0) | 2023.12.04 |
---|---|
‘연세 ○○의원’인데 연세대 출신 의사가 없다? 알고 보니…병의원 상표권 사용 기사 소개 (0) | 2023.11.25 |
글래드 호텔 상표사용료를 자기 회사에 지급..이해욱 DL회장 유죄 확정[상표권 관련 기사 소개] (0) | 2023.09.10 |
삼성FN리츠, '삼성' 상표권 사용료는 얼마? (0) | 2023.08.20 |
삼성바이오로직스, SK바이오사이언스 그룹 상표권 사용료 매년 크게 증가 (0) | 2023.08.04 |